구매 후기: 미친커피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매 후기

구매 후기

100% 리얼한 구매 고객님들의 후기 입니다:D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처음으로 내려 마신 싱글 오리진의 맛
작성자 커피꽁보리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8-05-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6

어디서든 첫 인상이라는 것은 큰 의미를 지닙니다.


저는 얼마 전에 스타벅스 미디엄 블랜드 홀빈이 선물로 들어온 걸 계기로, 그라인더랑 핸드드립 세트를 사서 내려먹기 시작했는데요.


선물받은 원두를 전부 소비하고 나자 다음 원두는 어디서 사 먹어야 하는지부터 잘 모르겠더군요.


구글링을 열심히 한 결과 미친커피를 알게 됐고, 아리차는 제가 처음으로 직접 구매해서 마시는 첫 싱글 오리진이 되었습니다.


근 10년을 매장에서 줄창 아메리카노만 마셨고, 선물 받은 원두도 블랜드에 풀시티 초반쯤 되어보였는지라,


시티 초반의 싱글 오리진을 직접 갈아 내려 마셨을 때 나오는 개성이 어떤 것일지 굉장히 기대가 됐습니다.



일단 원두를 처음 개봉 했을때의 인상은, 기존에 먹던 원두에 비해 크기가 작고, 확실히 색깔이 옅었다는 것입니다.


내릴 준비를 마치고 원두를 갈아서 향을 맡아 봤는데, 베리 같은 과실의 향이 꽤 진하게 나더군요. 이미 향에서부터 제가 알고 있던 전형적인 커피의 냄새는 아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빈플러스에서 나오는 하리오 형태의 스테인리스 드리퍼를 사용하는데요. 이것저것 따라 해본 결과 점드립을 했을 때 가장 맛이 풍부하게 나오길래


일단 아리차도 그렇게 내려봤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시음!!


일단 가장 생소하고 어색하게 다가오는 맛은 역시나 처음의 신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세, 네가지 맛이 더 스쳐지나가는데 뭐라 표현은 못하겠고, 묘하더군요.


확실히 전형적인 커피의 맛 보다는, 과실 같은 개성이 강하고, 음식에서 나는 맛이나 향보다는, 보통 여행 같은걸 가면 나는 현지의 고유한 풍토의 냄새랄까 그런게 좀 납니다.


다만, 끝맛 직전에 살짝 불쾌한 풋내가 나는데 제가 잘못 내린건지, 그냥 생소한건지, 제가 마시기엔 배전이 약한건지, 뭔지 잘 모르겠네요.


전체적으로 어색한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확실한 건,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제가 유명하다는 커피점 가서 경험 삼아 두 세번 먹어 봤던 싱글 오리진 핸드드립에 비해서 개성이 꽤나 강합니다.


저같은 초보도 분명하게 알 수 있을 정도로 몇 가지 풍미가 스쳐지나가는게 느껴지니까요.


아 그리고, 반 정도는 미지근 하게 식혀서 마셔 봤는데, 그 때 처음으로 맛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마지막으로 신 맛에 대해서 첨언을 좀 더 하자면, 커피에서 나는 긍정적인 신 맛이 어떤 건지 확실하게 알게 됐습니다. 예전에 블루보틀에서 마셔 봤던 커피에서는 꽤나 신경에 거슬리는 신맛이


났거든요. 잘못 만든 커피라는 생각은 있었지만, 제가 긍정적인 신맛을 느껴본 적이 없어서, 확신은 없었는데, 이제 확실히 알 것 같습니다.



상기한 소감이 온전히 아리차 고유의 풍미 덕분인지, 제 미숙한 드립 방법이 영향을 많이 미쳤는지, 혹은 다른 요소들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리차 외에도 4종류의 원두를 주문 했고


, 샘플도 주셨고, 분쇄도나 내리는 시간 등을 달리 해 볼 수 있으니, 좀 더 경험을 해봐야겠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20180504_182547885.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미친커피 2018-05-08 5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커피꽁보리 고객님!
    미친커피입니다:D

    정성스러운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장문의 후기를 읽는 것이 설레기도 하고, 어떤 면으로는 다른의미로 두근거리기도 하더라고요.

    블렌드된 원두만 드셨다가 싱글 오리진 원두의 첫 타자가 에티오피아 아리차라니!
    이전에 드셨던 맛과 더더욱 차이점을 크게 느끼셨을거에요^.^

    에티오피아 계열의 커피자체가 콩 크기도 작고, 밀도가 높으면서
    신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그 중에서도 아리차의 향은 다른 커피들과는 다르게 커피향이 아니라고 생각될 정도로 베리향이 강해요!
    아리차를 판매하기 전, 테이스팅 과정에서도 신기하다고 느꼈었답니다~
    풋내가 난다라고 느끼셨던것은 아무래도 이전에 드셨던 것들과는
    로스팅포인트가 현저히 낮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고객님께서 함께 주문하신 다른 상품들은 아리차와는 다르게 묵직한 바디감이 있는 커피도 있고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여러가지 종류로 잘 주문하신 것 같아요:D

    이번에 주문하신 상품들을 모두 맛 보신다면
    고객님께서 어떤 종류의 맛을 선호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으실거에요.
    고객님 입맛에 맞는 느낌을 찾으셨다면, 다음번 주문하실 때에는 고객센터(031-903-6261)로 연락 주세요~!
    말씀해주시는 내용을 기반으로 다른 종류의 원두를 추천해드리도록 할게요~!


    고객님의 첫 싱글 커피를 함께 하게되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고객님 글로 인해 오늘도 기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후기로 계속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D


    +
    고객님 주문건이 네이버페이로 접수되어, 구매 후기에 대한 적립금은
    저희 미친커피에서는 따로 지급해드리지 않습니다ㅠㅠ
    네이버페이 후기로 작성해주시면 네이버페이 적립금이 따로 적립되니 이 부분 양해부탁드릴게요~!

    미친커피에서 로그인하여 주문 후, 후기를 남겨주신다면
    텍스트 후기 500원, 포토 후기 1,000원을 지급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close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1620 에티오피아 G2 예가체프 아리차 내추럴 (235g) 만족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1-10-27 30
21586 에티오피아 G2 예가체프 아리차 내추럴 (235g) 늘 마시는 커피원두예요. 원두오리지날만 마시는 스타일이라 늘 전 아리차 파일첨부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1-10-20 25
21372 에티오피아 G2 예가체프 아리차 내추럴 (235g) 상큼하고 맛나요! 항상 믿고 구매합니다~ 파일첨부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1-09-06 31
21042 에티오피아 G2 예가체프 아리차 내추럴 (235g) 만족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1-07-01 29
20930 에티오피아 G2 예가체프 아리차 내추럴 (235g) 만족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1-06-13 34
  • 최근 본 상품
  • 장바구니

TOP